서울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는 서울여성노동자회 부설기관입니다. (알고 계시지요?😀)
서울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는 여성노동자의 정치·경제·사회적 지위 향상과 사회적 평등 실현을 통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활동해 온 (사)서울여성노동자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지역 내 수급자 및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자활기업 창업과 성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확대하고, 저소득계층에게는 일자리를, 취약계층에게는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든든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구로삶터 홈페이지로 이어집니다! |

2026년부터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신바람자전거사업단'이 ESG경영과 공익을 위해 '폐우산 수거+수리+무상배포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방치된 폐우산이 없는지 살펴보고, 신바람자전거사업단으로 보내주세요!
자, 그렇다면 어디까지가 '폐우산'인지 궁금하시지요?
결론은? 안 쓰는 우산이라면 All, 모두 다 가능!
신바람자전거 사업단은 '폐우산을 수거한 후, 완전 분해하여 사용 가능한 부품을 골라내고 조합해
새 우산을 만들어 배포'하기 때문입니다 .
비닐우산, 플라스틱우산, 찢어진 우산, 살이 부러진 우산, 버튼이 고장난 우산 등 모두 다 수거 가능합니다!
📍 자전거수거 시에 폐우산도 함께 수거 가능합니다 (신도림역 2번출구 '신바람자전거' 혹은 구로구청 무상수거 신청 )
📍 아이스팩 수거함에 폐우산도 넣을 수 있습니다 (구로구 관내 수거함)
📍 알뜰가게로 물건 보낼 때 폐우산을 함께 보내도 됩니다.
❓ 알뜰가게? 알뜰가게는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의 자활근로사업입니다. '물품 기부와 재사용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요. 재사용 물품을 상품화하여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구로구 내 매장을 3곳 운영하고 있어요! 매장 판매뿐 아니라 외부 장터를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하여 참여주민의 자활 · 자립기반을 조성합니다. 알뜰가게는 서울 전 지역에 방문수거가 가능하다고 해요. 기부할 물품의 양이 많다면, 경기 일부(부천, 광명, 과천, 안양, 일산 등)까지도 방문수거를 하고 있습니다. '소형가전제품, 그릇, 옷, 잡화 등'을 알뜰가게에 보내주세요! 장농, 식탁 같은 큰 가구는 수거가 어렵다고 합니다 |
⭕ 서울여노로 폐우산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즐거운불편운동!👍 참여 gogo!!
서울여노가 '즐거운불편운동'을 15년째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살리고 인간도 건강하게 살기 위한 최소한의 실천인데요, 매년 사업계획에 '즐거운불편운동'을 넣어 부설기관 3곳(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남부여성발전센터)과 함께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점검해왔습니다.
1회용품 쓰지 않기, 비닐 대신 장바구니 사용, 손수건 사용,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물티슈 쓰지 않기, 1끼 채식 실천 등 서로를 일깨우고 독려한 지난 15년의 시간이 우리 모두의 삶을 더 건강하게 지켜주었다고 생각합니다.
2025-2026년은 부설기관인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서울여노 전 회원이 더욱 적극적인 '즐거운불편운동'을 전개합니다. 서울여성노동자회로 폐우산을 보내주시면, 잘 모아두었다가 신바람자전거사업단에 전달드리겠습니다! 폐우산뿐 아니라 '알뜰가게'에서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이라면, 뭐든지 보내주세요! 나에게는 더 이상 쓸모가 없는 물품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품이 될 수도 있답니다! 😀
서울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는 서울여성노동자회 부설기관입니다. (알고 계시지요?😀)
서울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는 여성노동자의 정치·경제·사회적 지위 향상과 사회적 평등 실현을 통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활동해 온 (사)서울여성노동자회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입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지역 내 수급자 및 저소득 주민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자립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자활기업 창업과 성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확대하고, 저소득계층에게는 일자리를, 취약계층에게는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든든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구로삶터 홈페이지로 이어집니다!
2026년부터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신바람자전거사업단'이 ESG경영과 공익을 위해 '폐우산 수거+수리+무상배포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방치된 폐우산이 없는지 살펴보고, 신바람자전거사업단으로 보내주세요!
자, 그렇다면 어디까지가 '폐우산'인지 궁금하시지요?
결론은? 안 쓰는 우산이라면 All, 모두 다 가능!
신바람자전거 사업단은 '폐우산을 수거한 후, 완전 분해하여 사용 가능한 부품을 골라내고 조합해
새 우산을 만들어 배포'하기 때문입니다 .
비닐우산, 플라스틱우산, 찢어진 우산, 살이 부러진 우산, 버튼이 고장난 우산 등 모두 다 수거 가능합니다!
⭕ 서울여노로 폐우산을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즐거운불편운동!👍 참여 gogo!!
서울여노가 '즐거운불편운동'을 15년째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살리고 인간도 건강하게 살기 위한 최소한의 실천인데요, 매년 사업계획에 '즐거운불편운동'을 넣어 부설기관 3곳(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 남부여성발전센터)과 함께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점검해왔습니다.
1회용품 쓰지 않기, 비닐 대신 장바구니 사용, 손수건 사용,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물티슈 쓰지 않기, 1끼 채식 실천 등 서로를 일깨우고 독려한 지난 15년의 시간이 우리 모두의 삶을 더 건강하게 지켜주었다고 생각합니다.
2025-2026년은 부설기관인 구로삶터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서울여노 전 회원이 더욱 적극적인 '즐거운불편운동'을 전개합니다. 서울여성노동자회로 폐우산을 보내주시면, 잘 모아두었다가 신바람자전거사업단에 전달드리겠습니다! 폐우산뿐 아니라 '알뜰가게'에서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이라면, 뭐든지 보내주세요! 나에게는 더 이상 쓸모가 없는 물품이지만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품이 될 수도 있답니다! 😀